< !DOCTYPE html>

고객센터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빠르고 친절한 답변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F.A.Q

영수증 프린터 연결 안내

작성자
바나나포스
작성일
2018-03-16 18:40
조회
1779


바나나포스는 시리얼 통신 방식을 사용하는 프린터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USB 타입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프린터에 시리얼 포트가 내장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가상 COM 포트를 생성하는 장치가 있는지 확인 하여야 합니다.

프린터의 종류가 많다보니, 바나나포스에서는 전부 확인이 어렵습니다.
USB 타입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프린터 제조사 또는 판매처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시리얼 컨버터를 사용해 프린터를 연결했는데도 영수증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시리얼 컨버터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 후, 장치 관리자에서 COM 포트가 생성 되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시리얼 컨버터 드라이버가 연결된 포트와 바나나포스에서 설정한 포트가 같아야 합니다.
또, 프린터 기기 내부에서 설정된 속도와, 바나나포스에서 설정한 단말기 속도가 양쪽 모두 9600bps로 같아야 합니다.
프린터 기기 속도 설정 방법은 프린터 제조사 및 판매처로 문의 바랍니다.
3)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바나나포스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시리얼 컨버터 드라이버를 설치 하기 바랍니다.
4) 시리얼 컨버터 연결이 가장 안정적이고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프린터 구매시 가급적 시리얼 통신이 가능한 기기로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5) 호환되는 프린터 기종 문의는 Q&A 게시판 및 1:1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COM 포트 연결 설정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는 고객센터에서 상담이 불가능 합니다. 장비 연결 문의는 프린터 제조사 및 판매처로 문의 바랍니다. **
전체 0

전체 82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F.A.Q 게시판입니다.
bananapos | 2018.03.16 | 추천 0 | 조회 1125
bananapos 2018.03.16 0 1125
81
비밀글 회원 주문 내역 관리 (1)
강세호 | 2019.11.07 | 추천 0 | 조회 4
강세호 2019.11.07 0 4
80
마감정산시 지출목록이 안뜨는데요? (1)
유경애 | 2019.10.17 | 추천 0 | 조회 120
유경애 2019.10.17 0 120
79
주문서 출고증 하단공백 줄이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1)
유경애 | 2019.10.16 | 추천 0 | 조회 163
유경애 2019.10.16 0 163
78
요기요 O2O 로그인 시 연결 실패 발생할때 (ID/PW 찾기)
bananapos | 2019.10.08 | 추천 0 | 조회 205
bananapos 2019.10.08 0 205
77
바나나포스 자동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 방화벽 확인 방법
bananapos | 2019.08.29 | 추천 0 | 조회 242
bananapos 2019.08.29 0 242
76
배달어플 주문이 한꺼번에 넘어올 때 출력물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
bananapos | 2019.07.12 | 추천 0 | 조회 409
bananapos 2019.07.12 0 409
75
앱주문 연동시 2개이상의 사업장으로 주문받을 경우 각각의 사업장으로 매핑 방법
bananapos | 2019.07.12 | 추천 0 | 조회 367
bananapos 2019.07.12 0 367
74
결제내역 해당 날짜 전체 삭제
bananapos | 2019.07.12 | 추천 0 | 조회 287
bananapos 2019.07.12 0 287
73
장치관리자에 com port가 인식했지만, '!'표시가 있어 연결이 안되는 경우
bananapos | 2019.07.12 | 추천 0 | 조회 247
bananapos 2019.07.12 0 247
72
배달주문건 매장에서 카드결제시
bananapos | 2019.07.12 | 추천 0 | 조회 405
bananapos 2019.07.12 0 405